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비엔나 자유여행 준비물

해외여행을 처음 할 때는 자유여행은 부담스러우니 패키지도 나름 괜찮은 방법이다. 한 두번 패키지 여행이후 패키지의 장점이라면 저렴하게 비행기와 호텔을 관광사가 예약해 주고 여행지도 기동력있는 버스로 안내해 주고 가이드가 친절히 관광지를 소개해 주니 해외여행이 이보다 편할 수가 없지만~ 아무래도 여럿이 여행하다 보면 정해진 스케쥴이 있으니 더 보고싶은 곳이나 가보고 싶은 곳을 못가 보고오는 아쉬움이 있는 듯 하여 과감히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자유여행으로 가기로 마음먹고 준비하기로 했다.

체코 프라하 관련 패키지 관광안내를 기본으로 관광해야 할 곳을 체크해 보면~ 체코 프라하, 프라하 근교의 체스키크롬로프, 오스트리아 비엔나, 잘츠부르크, 할슈타트,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슬로베니아의 블레드,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이 곳들을 자유여행의 일차적 목표로 하고 여행계획을 짜기로 했다.

 

해외여행 자유여행을 준비할 때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1. 해외여행 관광코스 일정 정하기

2, 해외여행 저렴한 항공권 구매하기

3. 해외여행 관광지 호텔 예약하기

4. 해외여행 교통동선에 따른 철도, 버스 예약하기

5. 해외여행 로밍, 유심칩 등 자유여행에 동반자 스마트폰 준비하기

6. 해외여행 관련 항공권, 호텔, 교통, 식당 등 스마트폰 어플 준비하기

7, 해외여행 현지에 맞는 전기코드, 음식물, 옷 등 여행가방 준비하기

8. 해외여행 현지 화페 준비하기

프라하 인근 10일~ 15일 정도 유럽여행 관광코스는 체코 프라하, 체스키크롬로프, 오스트리아 비엔나, 잘츠부르크, 할슈타트,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슬로베니아 블레드, 헝가리 부다페스트 등을 검토 중이다.

아무래도 유럽까지 가야하니 제일 비용이 크게 들어가는 부분이 차이는 있겠지만 비행기용이 가장 많이 들어가고 비행기표를 어떻게 어디로 예약하느냐에 따라 일정이 많이 바뀌는거 같다. 비행기표를 예매하기 위해 여러가지 사이트를 검색해 보았는데~

해외여행 저렴하게 항공권 구입하는 방법!!!!! 별도 포스팅~~

해외여행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과 어느곳으로 공항을 정하여야 저렴하게 구입할지, 어느날짜에 구입해야 더욱 저렴한지, 어느싸이트에서 예먀를 해야 할인이 되는지 등등을 검토하고~ 예먀하기 전에 어디어디를 관광코스로 하여야 할지 개략적으로 검토한다. 이 부분에서는 유럽 관광가이드 책자나 유럽 각각의 나라들에 대한 소개 책자들을 참고해서 관광코스를 정해야 한다.

관광코스를 정하고 나면 몇일을 여행할 것인지가 결정되고 그러고 나면 해외여행 항공권을 예매한다.

해외여행 항공권을 예매하고 나면~ 출국날짜와 도착날짜 그리고 해외여행 도착 및 출발 공항이 정해졌다. 이제 여행일정내에 어디에 숙박할 것인가가 다음 해결해야 할 과제~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비엔나 호텔 에약하는 방법!!!!! 별도 포스팅~~

유럽 호텔은 다양한 호텔에약 사이트에서 예매가 가능한데 중요한 것은 각각의 관광지에 따라 호텔을 결정할 것인지 교통편의 위주로 호텔을 결정할 것인지 등을 고민해야 한다.

호텔을 예약할 때 너무 성급하게 하고 나면 가끔은 철도와 버스 교통편을 검색해 보니 철도역이 동역이나 서역이냐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 경우도 있고 버스가 꼭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닌 경우도 있어서~ 정말 여러사이트와 친절한 블러그를 검색해야만이 최적의 호텔을 결정할 수 있을 것 같다. 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닌것 같고~ 하여튼 아직 가보지 않은 곳을 예약하는 것이니 정확히 알 수 없는 것이고 그것이 해외 자유여행 준비하는 즐거움이 아닐까 싶다.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비엔나 교통편 철도, 버스 예약하기 방법!!!!!

체코 공항에서 프라하로 들어가는 방법부터 여러가지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든 택시를 이용하든 대부분 체코 화페가 필요한 듯하고, 오스트리아에서는 유로화를 사용하는데 잘츠부르크에서 비엔나, 비엔나에서 잘츠부르크 등은 버스와 기차를 이용하는데 유럽으로 떠나기 전에 미리 예약이 가능하다. 준비 되는데로 하나 하나 업데이트....예정...

해외여행 로밍, 유심칩 준비하기~

체코 프라하 입국절차 등을 검색하다보면 유심칩을 구입하는 내용이 자주 나온다. 해외여행을 자주 경험하는 사람들이야 쉬운 일이겠지만~ 어쩌다 한번 해외여행을 그거두 자유여행으로 가는데 이거 해외로밍 말로만 들었지 깜박 잘못하고 해외에서 전화하거나 스마트폰 자동 업데이트 그대로 두면 무수한 데이터가 사용되어서 생각도 못한 요금폭탄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나도 약간의 경험이 있었는데 해외에서 방심하고 로밍 등이 전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다가 꽤 많은 데이터 요금을 지불 한 적이 있다. 반드시 신경써서 준비해야 할 부분이다. 해외로밍은 회사마다 달라서 따로 검토해 봐야하고 유심칩 등을 활용하면 로밍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이거두 검토해 볼만 하다.

해외여행 관련 스마트폰 어플 준비하기~~~

해외여행을 자유여행으로 하다보면 패키지 처럼 관광가이드가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을 수 밖에 없다고 판단된다. 스마트폰으로 구글지도 등을 활용만 해도 현재 위치와 찾아가야 할 곳등을 알 수 있고~ 노트북이 없이도 스마트 폰으로 예약을 하거나 예약된 표를 보여줄 수도 있고~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하고 시험해 볼 필요가 있다. 현지에서 얼마나 사용 될 지 알수 없지만 많은 여행 소개 사이트에서 스마트폰 어플의 유용함을 알려 주고 있으니 확실히 쓸만 한 어플들이 있을 것이다.

해외여행 준비물~

전기코드, 돼지코, 가방, 계절에 맞는 옷, 컵라면, 고추장 등등 앞으로 체코 자유여행 준비하면서 하나하나 정리 하도록 한다. 계속 업데이트 중~~

 

 

Posted by 앗싸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