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채소 키우기

1. 아파트 채소키우기 준비물

아파트에서 채소를 키우려면 주로 베란다에서 키우게 되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입한다. 채소밭으로 사용할 화분, 재배할 흙인 상토, 그리고 야채 씨앗~

2. 씨앗 뿌리는 방법

씨앗을뿌리고 물을주면 씨앗이 흘러가 버리거나 흙속으로 묻혀버리는수가 있으므로 흙에 먼저 물을 주어 충분히 수분을 준 다음에 위로 씨앗을 뿌린다. 약간의 골을 만들어 뿌려 주는 씨앗도 있고, 너무 많이 씨앗을 뿌리지 않도록 한다.

3. 아파트에서 새싹 키우기

싹티우기는 싹이 트는 조건은 물과 온도가 영향을 준다. 적당한 온도와 충분한 수분이 있으면 떡잎은 나온다. 처음 싹이 틀때까지는 물과 온도, 그리고 싹이나서는 햇빛과 공기의 영향이 있으므로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둔다

4. 아파트 새싹 영양분 보충하기

새싹은 햇볕과 물, 그리고 통풍 더하기 영양분~ 영양분은 달걀껍질을 갈아 만든것이거나 우유 먹고 남은 물, 쌀뜨물 등으로 대체가능

5. 씨앗재배에서 넓은 화분으로 옮겨심기

아파트에서는 충분한 영양을 흙이 공급받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이 충분한 좋은 흙을 구입하여 야채채배용 화분에다가 배양토 등 충분히 영양있는 흙을 뿌리고 싹을 티운 각종 야채 모종을 조심스럽게 옮겨 심는다.

6. 아파트 야채키우기 벌레제거

벌레가 생기면 마늘즙이나 천연 살충제를 뿌려서 번식하지 못하도록 조기에 제거한다. 매일매일 자주 보아야 한다. 벌레가 많이 생겨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햇볕을 잘 들게 하고 통풍을 잘 해주면 벌레가 잘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7. 아파트 채소가꾸기 솎아주기

파종후 한꺼번에 너무 많이 나오면 웃자라거나 자라지 못하므로 잎채소 등은 잘 솎아주어야 한다. 과감하게 몇개만 남기고 주변은 포기는 솎아주도록 한다.

8. 아파트 채소가꾸기 좋은 식물들

상추, 케일, 청경채, 쑥갓, 부추, 파 등~ 주로 새싹을 먹는다고 생각하고 키운다. 완전하게 키워서 먹기는 힘들다. 텃밭이 아니고 아파트에서 키우기 때문에 햇빛도 부족하고 통풍도 부족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새싹을 키워서 먹는게 중요.

 

* 떡잎만 나오고 새싹이 자라지 않는 이유~ 잘 자라지 않아요.

식물이 싹을 티우는 첫번째 조건은 물, 수분이다. 씨앗이 발아하는 원리는 배젓에 저장된 유기물이 물을 만나서 세포의 크기를 키우는 것이다.

그다음 조건은 햇빛이다. 씨앗에 저장된 미량원소나 양분을 이용해 광합성을 해줄 떡잎을 만들고나면 그 잎을 이용해 광합성으로 세포분열하여 성장함.

 

Posted by 앗싸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