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초보 오비벌타 계산법이 복잡해서 혼란스럽습니다. 초보이다 보니 계산을 잘 못해서 티비에 나오는 프로골퍼 경기보다가도 어? 왜 1타가 추가 되었지? 헷갈리는데요. 어떤때는 1번치고 오비후 4타째로 계산되거나 물에 빠졌는데 3타째로 계산되거나~ 항상 혼란스럽네요

골프 벌타 계산법

OB는 OUT OF BOUNDS

OB티는 3타인가 4타인가?

티샷한볼이 오비가 나면 다시볼을 쳐야한다. 이때 벌타를 하나 더하여 계산하므로 드라이브샷이 오비가 나면 다시칠때 세번째 3타가 된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로컬룰은 오비특설티가 설치되어 있다. 티샷때 1타치고 오비특설티에와서 치면 4타째 치는 것이 된다. 왜냐하면 드라이버 1번치고, 오비나고 3타째 드라이브를 날리고 와야 오비특설티정도에 볼이 왔으므로 다음에 칠때는 4타다. 파4홀이라면 드라이브 오비나면 다시치든, 오비 특설티에서 치든 어찌됐든 4타째 그린에 올라가게 된다. OB티에서 치는것은 4타다.

 

공이 물에 빠지면? 1타인가 2타인가

공이 헤져드에 빠지게 되면 OB벌타 계산법은 실수로 잘못친 1벌타를 부과한다. 다시치거나 물에빠진 뒤쪽 근처에서 치면된다. 노란말둑이 있는 경우 핀과 일직선상에서 드롭하여 칠수 있다. 빨간말둑이 있는 경우 볼이 들어간 지점 옆에서 2클럽이내에서 드롭하고 치던가 제자리에서 다시치던가 한다.

오비말뚝에 볼이 붙어있어 볼을 칠수 없는 경우 말뚝을 치우면 안되고 1벌타 부과후 자리를 옮겨 친다.

자연장애물로 볼을 옮길때는 1벌타, 인공장애물(나무의 지주목) 때문에 옮길때는 벌타 없이, 벙커 고무래 때문에 치우다가 굴렀다? 원래자리에서 벌타없이 플레이`\~

 

볼을 옮기면 무조건 1벌타일까?

지면이 비정상적이어서 볼을 옮길경우 벌타 규정은?

물이고여있거나 수리중, 동물이 파헤친곳 등 한클럽 범위내에서 드롭하여 칠수 있다. 벌타는 없다.

Posted by 앗싸템
,